클리키 5.0 시험판 #2

클리키5.0_시험판2

클리키 5.0 시험판 두번째를 공개합니다. USB 모듈과 연동에 문제가 있어 예상보다 조금 늦었습니다. USB 모듈은 제가 생각한 것과 실제 사용자의 환경이 달라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마우스 버튼 클릭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이 실제 마우스와는 다른 부분이 있어서, 이 문제를 해결하느라 첫번째 시험판의 코드를 많이 고쳤습니다. 지금 방식이 썩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사용성이 최우선이니 우선 환경에 맞추고 나중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볼까 합니다.

아울러, USB 모듈에 대한 신청을 받겠습니다. seongpil dot kim at gmail dot 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선정해서 USB 모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메일에는 USB 모듈을 신청하시는 이유, 장애유형 등을 간략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선정된 분들께는 따로 메일을 드릴테니, 그 때 주소를 알려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문제가 없으면 USB 모듈을 직접 구성하는 방법을 공지하겠습니다. 혹시 선정이 안되더라도 너무 기분 나빠하지는 마시요. ^^;

클리키 5.0 시험판 #2

52 Comments on 클리키 5.0 시험판 #2

  1. 어?
    메일주소가???

  2. 이것도 크롬이 안 되네요.

    • 클리키 실행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서 실행해보세요. 이래도 문제가 해결 안되면,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아주 특이한 경우라 원인을 알 수가 없어서요. 죄송해요.

  3. 한글 2014를 실행하면 한글과 영문이 바뀌네요.
    영문을 입력하면 한글이 한글을 입력하면 영문이 출력 됩니다.
    좌측 Shift+Space로 그때마다 해결하긴 하는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 아래아 한글은 자체 입력기를 쓰는데, 다른 프로그램이 한/영 상태를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이럴 때는 한/영 키를 누르지 마시고 오른쪽 끝에 있는 ‘한글’이나 ‘영문’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4. 크롬 이나 크롬 포터블 윈도우7 에서 잘 사용 중 입니다

  5. 클리키유저 // 2015/08/14 at 18:13 // Reply

    혹시나 했는데 nprotect인가 이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에서는 키 작동이 안하네요 ㅠㅠ
    일반은행은 되는데 쇼핑몰에서 카드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안 되고 우리금유 같은 곳도 안되네요.
    물론 잘 쓰고 있지만 기대도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6. 댓글 쓰는 법을 잘 몰라서 2번 올렷네요 ㅁㅁ,ㅁㅁㅁ요 ㅠㅠ

  7. 예전부터 잘 사용해 오던중에 한가지 건의해보려고 합니다.
    키보드중에 키패드만 설정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참 요긴할듯 한데
    가령 숫자추가 키보드중의 오른쪽부분에
    BS(백스페이스), Del(삭제), 000(0 3개 연속 천단위 입력)등을 추가하여 따로 키패드로 실행할수 있다면
    엑셀등에서 숫자 입력이 연속될때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http://hot-virtual-keyboard.com/ 에서는
    Calculator, KioskPad, NumPad 등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하드웨어와 비슷한 키패드 적용하고 있는데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요긴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 어떤 용도로 쓰시나요? 말씀하신 숫자키패드는 코드 수정 없이도 가능한데, 장애인들에게 필요한지 잘 몰라서요. 지금은 다른 프로그램 개발할 시간도 아쉬운 상황이라서요.

  8. 엑셀에서 사용하는데
    하드웨어 키패드를 사용하는것보다, 소프트웨어 키패드가 편리한점이 많더군요.
    바쁘시다니까 미흡하지만 제가 얼렁뚱땅 짜집기하여 만든 화일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세요.

    기본 키패드 패션에 탭,복사,붙임,Del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000(천단위)와 백스페이스는 기본이고요
    우선 급한대로 조립해본건데,
    추후, 넘버록을 해제할때 상하좌우 커서움직임을 추가해 보아야 겠네요.
    기본 키보드에서 자판을 키패드로 바꾸면 크기를 조정해야 하는 불편이 있는데
    자동으로 키패드의 규격에 맞는 크기로 바로 보이게 할수는 없는지 궁금점이 남습니다.

    http://www.datafilehost.com/d/a808cbe9
    혹시라도 내려받으실 일 있으시면 체크표시는 지우고 받으세요.

    • 무정님// 계속 수정/보완해서 공개하시면 어떨까요? 이름도 붙이고요. 필요하면 정식판에 포함해서 배포하겠습니다. 🙂

  9. 나름대로 필요한 키를 가감하여 사용하는것을 수정 보완이라 할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투명하게라도 화면의 한족구석을 차지하고 있는것을
    클리키가 필요할때 나타나는 방법도 필요할듯 싶습니다.

    그리고 showMenu=true 를 수정하여 메뉴를 안보이게 하면 키패드만 보여서 깔끔하긴한데 또 다른 불편이 따르는군요.
    그것도 마우스 클릭하면 메뉴가 보일수 있도록 하면 더 편리할듯 합니다.

    운영자님께서 좀더 보완하셔서 키보드의 폴더 일부분에 포함시키는것도
    사용자분들의 편리한 입력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10. 안녕하세요. 클리키 5.0 두번째 시험판 올리신걸 오늘에야 봤네요. ^^
    저는 달개비-숫자추가 자판을 사용하는데 입력은 잘 되는거 같습니다.
    (4.0 때는 복사, 붙임 키 버그가 있어서 3.5 버전을 썼었거든요.)
    다만 자판 배경색과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현재의 검정색 배경에 회색톤 글꼴로는 가독성이 떨어지는 거 같구요.
    특히 NumLock, Shift, Ctrl, Alt, ScrollLock 등이 누른 상태인지
    구분하기에는 눈에 확 띄지 않는다는 면에서도 조금 불편한 것 같습니다.
    [설정->글꼴바꾸기] 메뉴에서 자판 배경색과 글자색 변경을 지원해주시거나,
    클리키 3.5 / 4.0 스타일 화면으로 설정하는 옵션을 지원해주시면 좋겠네요.
    (아니면 [자판 색반전] 옵션이라도요. ^^)

    • 키보드 색깔은 지금도 모두 바꾸실 수 있어요. 클리키의 키보드 폴더에 가시면 자판 파일들이 있는데, 이걸 에디터로 열어서 색깔코드를 모두 바꾸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바꾸려면 불편하긴 한데, 지금은 이게 유일한 방법입니다.

      • 아, 그렇군요. 말씀을 듣고보니 예전에도 들은적이 있었던거 같네요.
        자판 색깔은 선호하는 색으로 바꾼후에는 다시 바꿀 필요가 거의 없으니 이 방법도 괜찮겠습니다.

  11. Ctrl키나 Alt키를 클릭한후 다른키를 클릭하면 자동풀림이 되는데요. 단축키 실행을 할때는 편리하지만
    시트가 여러개인 엑셀문서에서 Ctrl + PgUp, PgDn 키로 시트간 이동을 할때는 불편한 경우가 있네요.
    시트가 2개일때는 상관이 없는데 5-6개이상이면 시트 하나 이동할때마다 Ctrl키도 클릭해줘야 하니까요.
    Shift키는 문자키가 아닌 화살표 키나 Home, End, PgUp, PgDn 키를 클릭할때는 자동풀림이 안되는데,
    Ctrl키와 Alt키도 그렇게 작동하면 편할것 같습니다.

    • 좋은 제안입니다. 제가 엑셀을 안써서 그런 불편함을 몰랐네요. 검토해보고 반영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릴게 생겼네요. 클리키 3.5 버전에서는 Win 키를 두번 클릭해서 윈도우 시작 메뉴를 불러낸후 화살표 키를 클릭하여 시작 메뉴 항목간 이동이 가능했었는데요. 5.0 두번째 시험판에서는 Win 키를 두번 클릭해서 윈도우 시작 메뉴를 불러낸후 화살표 키를 클릭하면 시작 메뉴 자체가 그냥 닫히는군요. 클리키 화면을 벗어나서 시작 버튼 위치까지 포인터를 옮길 필요없이 클리키로 윈도우 시작 메뉴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게 상당히 편리했었거든요. 이 부분도 한번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윈도우 버전은 똑깥은데 그렇다는 말씀이시죠? Win키는 윈도우 버전이 올라가면서 클리키와 조합이 잘 안맞는데, 예전 방식으로 돌려놓던지 하겠습니다.

          • 소나무 // 2015/08/27 at 10:31 //

            네, 윈도우7인데요. 클리키 3.5에서는 잘되구요, 클리키 5.0에서는 안되네요.

  12. USB 모듈을 받으실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곽*수, 김*균, 임*도, 장*선, 차*원, 최*렬
    대부분 내일쯤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이번 주 안으로 도착하지 않으면 알려주세요. USB 모듈을 사용하려면, 드바이스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클리키 5.0 시험판 #2]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일 중으로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13. 크롬이나 익스 주소창에서 백스페이스 반복 사용(누르고 있으면 계속 동작하는)이 안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14. 윈도우10 Internet Explorer11을 사용중 1~2분 지체(freezing)현상이
    있는데 저만 그런가요?
    그리고 한글 단어예측이 않되네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 윈도우 10의 IE 11에서만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 건 이상하네요. 클리키 실행파일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 보시겠어요?
      단어예측도 저는 이상없는데, 어떤 자판을 쓰세요?

  15.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자판은 ‘달개비 예측추가’를
    주로 사용하는데 자판에 관계없이 freezing현상이 있습니다.

  16. 단어 예측은 해결됬습니다.
    저와 같이 타이핑이 어려운 경우에는
    클리키의 단어예측은이나 단축키는
    타자수를 줄일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17. freezing은 새창 열기에서 주로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18. 자판을 누르고 있으면 입력반복돼서 연속 타이핑 돼야하는데 안되네요.
    그리고 제가 쓰는 자판인데 공유하고 싶습니다.
    http://blog.naver.com/jalsa/220515386555

    • 클리키 버전과 윈도우 버전이 어떻게 되세요? 연속 타이핑이 항상 안되시나요?
      자판 멋지네요. 나중에 클리키에 포함해서 배포해도 될까요? 가능하면 이름도 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 클리키 4.0쓰다 며칠전 클리키-5.0-시험판2 버전 다운받아 씁니다.
        윈도우는 7이고 4.0에선 입력반복 되는데 이 버전에서만 안되네요.
        그리고 자판은 배포해주세요. 저처럼 신체 불편한 분들이 조금이라도 편리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름은 뭐 화이트키?, 아니면 기본 자판으로 채용해 주신다면 클리키, 기본키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19. 사족인데 어디다 쓸까 망설이다 그냥 여기에 씁니다.
    중증 신체 장애를 겪고계신 분들 중 pc접근에 가장 큰 어려움이 마우스와 키보드 활용일 겁니다.
    마우스는 스마트나브(smartnav)같은 걸로 보완이 되는데 키보드는 현재 클리키처럼 자판 형식에 머물러 있어 더 다양한 활용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게임이나 워드같은거요.
    그래서 저는 glovepie란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성인식으로 lol같은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아무래도 영문이고 스크립트 위주라 여러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지만 접근이 쉽지가 않을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bpFMxU3LLs (참고) 음성인식은 한글은 안되고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영문 언어팩을 깔면 되더군요.

    그래서 개발자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은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뭔가 개발해주실수 없나해서요.
    오픈소스 같은데 이걸로 한글 음성인식이나 한글 지원을 개발한다던지 스크립트를 정리해 장애인 여러분께 어떻게든 활용할수 있게요.
    대충 구글링 해보니 이 프로그램을 제대로 활용만 하면 제법 괜찮은 역활을 할 수 있을것 같아 이렇게 글 남겨 봅니다.
    서두없고 무리한 요구인지 모르겠으나 클리키처럼 누군가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보다 값진 일도 없는것 같아서요.^^
    아참 cmd창에선 클리키가 안되는데 이것도 고쳐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 처음 듣는 프로그램인데, 찾아보겠습니다.

      ‘사족’은 너무 겸손한 표현이고, 사실 이런 정보 교류가 정말 중요하죠. 사용자도 적고 인식도 낮은 상황에서는 작은 정보라도 서로 교환하는 게 정말 가치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20. 인터넷뱅킹을 못하고있어요 ㅠㅠ usb모듈 신청하고싶은데 어디에하나요?

  21. 안녕하세요. 클릭키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움 점은, 다른 곳에서는 입력이 다 잘되는데 윈도우 좌측 하단에 있는(윈도우10 사용) ‘웹 및 Windows 검색’ 창에서는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저만 안되는 것인지요. 아니면 다른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그럼 수고하십시오.

    • 안녕하세요 클리키5.0 잘사용하고 있고요..또한 깊은 감사드립니다
      USB사용하고픈데 어떻게하면 되는지요??

  22. 루게릭병 7년차이며 안구마우스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가 윈도우xp인데 클리키5.0이 에러가 나고 실행이 안되네요?
    usb모듈은 어떨지요?

  23. 안녕하세요. 척수 장애(경추)로 헤드 마우스를 이용해 클릭키를 사용중입니다. ^^
    클릭키에 적응이 되어 다른 가상키보드는 불편하더군요.
    요즘 키보드보안 으로 가상키가 안먹혀 답답 했는데 다음 버전은 돈을 드려서 라도
    구입하고 싶네요 화이팅~ ^^ 자료좀 정상회로 퍼 가겠습니다.

  24. *.kdf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뭐가 있나요?
    메모장으로 열어서 수정하고 저장해도 저장이 않되더라구요
    3.5버젼처럼하고싶은데 꼭 자세히좀 부탁드립니다……..

  25. 클리키 종료하고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보세요

  26. 세이레스 // 2017/04/18 at 23:34 // Reply

    저는 장애인은 아니지만, 수년동안 계속 무척 유용하게 클리키를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건의드렸던, 여러개의 바탕화면을 쓰는 상황에서 (desktops.exe), 여러개의 클리키를
    띄울수있게 해달라는 건의를 받아주시고 수고해주신것에 감사드리구요.
    또 건의드릴것은, 반투명창의 농도를 세밀하게 조절할수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금 막 생각해보면, 완전한 투명창으로도 조절할수 있게 해주셧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100% 완전투명창이 됀다면,
    1. 클리키가 바탕화면에 떠있어도, 바탕화면의 모든영역을, 클리키때문에 가려지는 영역이 전혀없이,
    편하게 볼수있고,
    2. 클리키가 100% 안보여도, 바탕화면의 클리키가 떠있는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클리키가 나타나는..

    지금 한번 생각해본다면, 완전 100% 투명창은, 조금은 불편할것도 같지만, 편한부분도 있을수있고,
    완전투명창으로까지 조절할수있다는 편리성과 재미도 있을것 같습니다. (재미적인 측면도 무척클것
    같습니다.)
    만약 투명창으로도 조절될수 있다면, 열단계 정도의 조절이 아닌, 투명창과 반투명창 사이의 조절이,
    20단계나 40단계나 50단계, 혹은 그 이상으로 많이 세분화돼서, 미세하게까지 조절할수있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이렇게 또한번 건의를 드리게 됐습니다. 시간이 있으시다면, 제 건의가 적용돼길 바랍니다.
    이만 줄입니다. ;;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