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키 3.1

클리키 3.1 실행화면

드디어 클리키 3.1 정식판을 냅니다. 클리키 3.0을 낸 지 1년도 넘게 지난 이제서야 나옵니다.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앞으로는 더 자주 판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1판에는 다음과 같은 점들이 추가되거나 개선되었습니다.

  1.  스캔 기능 : 스페이스바를 이용한 스캔방식 입력이 가능합니다. 스캔 시간 간격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달개비(기본), 제비꽃(예측추가) 자판에서만 가능 합니다.
  2. 제목줄에 커서가 있으면 창이 불투명하게 바뀝니다. 3.0에서는 커서가 제목줄에 있어도 여전히 투명하게 있었지요.
  3. Shift 키를 누른 다음 문자(영문, 한글, 숫자, 기호)를 입력하면 Shift 키가 자동으로 떼인 상태가 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Shift 풀림 사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클리키 창이 활성화되었을 때 휠 버튼을 위아래로 돌리면 글꼴 크기가 바뀝니다.
  5. 제목줄에 한/영 자판 전환 버튼을 추가했습니다(3.0의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은 기능입니다). 창 감추기 버튼 옆에 있는 ‘v’ 버튼입니다.
  6. 다음 자판에서도 제비꽃 자판에 있던 자판 전환 키를 지원합니다. ‘붙임’ 키 옆에 있습니다. 편하신 대로 [오른쪽 버튼], [‘v’ 버튼], [‘한글/영문’ 키]에서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 달개비(기본), 달개비(예측변형), 민들레(기본), 민들레(예측변형)
  7. 트레이의 아이콘(화면 오른쪽 밑)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클리키의 메뉴가 다른 메뉴와 겹치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8. 제목줄에서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열립니다. 트레이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9. 클리키의 색깔을 파란색으로 바꿨습니다. 눈이 아프다는 분이 계셔서요.
  10. 배경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메뉴에서 선택할 수는 없고 clickey.cfg 파일을 직접 고쳐야 됩니다.
  11. 다음 자판에 ‘복사’와 ‘붙임’ 키가 추가 되었습니다. 글이나 파일을 복사하거나 붙여넣을 때, [Ctrl]-[C]와 [Ctrl]-[V]로 하던 일을 한번에 합니다.
    –> 달개비(기본), 달개비(예측변형), 민들레(기본), 민들레(예측변형)

내려 받기 >>  클리키 3.1

46 Comments on 클리키 3.1

  1. 여지껐 클릭키2.5를 쓰다가 혹시나해서 검색을 했더니 3.1이 나왔군요 만들어 주신분꼐 정말정말 감사 드립니다 저는 클릭키 없으면 컴터 못한다고 보면됩니다 척수 장애인이라 손이 많이 불편하거든요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질문 하나만 드릴께요 어제 윈도우 비스타를 설치했다가 클릭키를 사용할수 없어서 지우고 엑스피로 다시 깔았습니다 이번에 만드신 3.1버젼은 비스타에서 사용 가능 한가요?

  2. 조수영님// 안녕하세요. 3.0이 나온지 1년이 넘었는데 여태 2.5를 쓰셨군요. 너무 홍보를 안한다는 말이 맞나 봅니다.

    비스타에서는 아직 시험해 보지 못했습니다. 작동은 하는데 항상 위가 작동하지 않을 때가 종종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일단 클리키 3.1까지는 비스타를 공식적으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보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오세요. 🙂

  3. 감사합니다.^^

  4. 오늘 비스타 설치하고 클릭키3.1 실행해보니 잘되는군요 근데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저는 클릭키를 빠른실행에 놓고 사용하는데 글꼴이나 크기 설정해놓고 컴퓨터 껐다켜면 설정이 저장안되고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엑스피에서도 그러더니 비스타에서도 그럽니다 왜 이럴까요?(클릭키 2.5쓰다 3.1써보니 정말 좋네요 특히 shift 자동풀림 기능이 좋네요 감사히 잘쓰겠습니다^^)

  5. 조수영님// 이상하네요. 저는 문제가 없는데요. 컴퓨터를 끌 때 클리키를 먼저 종료하셨나요?

  6. 수영님 한번만 클리키 종료후 꺼 주셔욧 ㅡㅡㅋ

  7. 오! 복사붙임전환키!! ㅠㅡㅠ 감사합니다.
    근데 F2키 땜시 달개비(예측추가) 를 쓴다는… OTL
    kdf 파일 수정하면 될려나 ㅡㅡ?

    1. ^ 요키만 시프트 자동풀림해제
    2. 예측추가글 좌측정렬
    3. 특수문자,영문 예측추가지원
    4. hangle.cwd 파일 제거시 오류창 해제

    아시죠~ ㅋ

    글구 생각한건데

    특수문자,영문 예측추가지원하면 항상 예측추가창이
    있잖아요 그때 그부분을 복사,붙임,매크로 버튼으로 쓰고
    특수문자,영문,한글키를 눌렀을때 모양 그대로 예측추가로
    사용 하는거죠 ㅡㅡv

    통화해서 넘 좋았구요 넘 시간 뺏어서 죄송 ㅡㅡㅋ

    좋은 하루되세요 ^^*

  8. 닌자님// 어쩐지 사용하시는 키보드를 여쭤보고 싶더라고요. 🙁 달개비(예측추가) 자판은 좌표가 다른데,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능들도 되도록 다음 판에 반영하겠습니다.

  9. 달개비(예측추가) 복사’와 ‘붙임’ 키가 추가판하고
    블랙키 0.1 버젼 ㅡㅡㅋ 멜 드렸습니다

    hoverTextColor 요 옵션 부탁 드려요 ^^!

  10. 드디어 클리키3.1이 정식판으로 완성 됐네요.

    복사.붙임도 넘 좋구요… 투명창에서 커서가 올려지면 즉시 불투명창으로 바뀌게도 구현해 주셨네요… 감사..^^

    잘 쓰겠습니다.

  11. 닌자님// 새로 만드신 키보드도 이름 지어서 올리셔야죠?

    mokdo님// 복사/붙임 키는 닌자님께서 제안해 주신 겁니다. 요긴하게 쓰이는 줄을 저는 잘 몰랐습니다. 😉 앞으로 저도 열심히 할 테니 자주 오세요.

  12. 클리키 사랑 // 2007/05/23 at 21:05 // Reply

    정말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13. 不可不察 // 2007/05/23 at 23:15 // Reply

    제목줄에 종료 버튼이 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14. 클리키 사랑님// 😉

    不可不察님// 제목줄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종료할 수 있는 것은 아시죠? 클리키는 켰다껏다 하는 프로그램이 아닌데, 왜 종료 버튼이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요… ^^;

  15. 不可不察 // 2007/05/24 at 10:02 // Reply

    모든 프로그램은 필요할 때만 실행하는 버릇이 있는지라…
    메뉴를 통해 종료하면 2번 클릭이라 불편을 느낍니다.
    (트레이에서 올릴 때 한번 클릭이나, 빠른 실행에서 올릴 때 한번 클릭이나 클릭 수가 같으면, 시스템 로드상으로도 종료가…, 저의 경우는 컴사용이 대부분 웹서핑이기 때문에)
    감사합니다.

  16. 인터넷 공개자료실에서 ClicKey 2.0 접한 후에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에야 도움말 정보보고 여기에 들렀네요…
    이렇게 좋은 일 하시는데… 항상 건강하시구요… 많은 분들이 조금씩 지원도 하셔서 더욱더 훌륭한 S/W 개발이 되시길 바랍니다.

  17. system00 님// 2.0 🙁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하면 2.0이 뜨지요? 깊이 반성하고 등록 신청했는데, 일주일째 소식이 없네요. system00님도 건강하시고 자주 놀러오세요.

  18. 정말 감사합니다 ^^;;

  19. 감사합니다. 클리키로 답글 쓰는데
    잘되네요.

  20. 한규님, 하늘달리기님// 잘 쓰세요. ^^

  21. 안녕하세요??
    혹시나해서물어보는데요.
    맨위에뜰수있는기능도있나요???제가 게임을 하려는데 안나오면안될것같아서요
    3.1버전이요
    그리고,위에숫자가붙어있는데요.
    요즘 키보드들은 옆에도붙어있잖아요 그 기능도좀 추가시켜주세요.
    노력하고계시는데 죄송합니다.

  22. 김선동님// 다이렉트X로 개발된 풀스크린 게임은 안될 겁니다. 그리고 숫자키 확장 키보드는 *.kdf 파일을 수정하면 가능한데, 우선 순위에서 밀려서… 시간 되는 대로 만들어 넣겠습니다.

  23. 감사합니다.잘쓸겠습니다.
    아, 참고로 이덧글 클리키로 썼어요.^.^

  24. 정말 좋은 프로그램 만드셨네요~
    잘 쓰겠습니다(–)(__)

  25. neolite님// 반갑습니다. 그런데, 3.1판 사용하시려고요? 3.2판도 있는데.. 🙂

  26. 감사합니다.
    키보드가 잘 안될땐 이것을 써서 사용하겟습니다.

  27. 서동주님// 안녕하세요. 키보드는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마우스 스틱을 쓰시나요? 제게 아이디어가 하나 있는데 어떤지 여쭤보고 싶어서요.

  28. 노트북에서 사용해봤는데 실행하고 나니 자꾸 넘버락이 켜지네요
    넘버락 끄고 다시 사용하다보면 자꾸 켜집니다.
    노트북 특성상 자판수량이 적다보니 넘버락이 켜지면 영타부분에 숫자가 적히네요
    저만 그런가요?
    나머지는 설정에 들어가서 수정가능하고 편리하게 만들었네요
    근데 퍼다줘서 개발은 하고 돈은 어찌 번대???

  29. 서정균님// 3.1판에서 그런가요? 3.2판이 아니고요. 사용하시는 클리키 버전과 윈도우 버전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돈은 멀쩡한(?) 직장에 다니면서 벌고 있습니다. 🙂 언젠가는 클리키로 밥벌이 할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지요.

  30. 잘쓸께요~~ ㅎㅎ

  31. 한글자동인식이 안된다는데요 이게 무슨소린짘ㅋ

  32. 이성재님// 입력모드가 한글인지 영문인지 자동인식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영’ 키 대신 ‘한글’이나 ‘영문’ 키를 누르셔야 합니다.

  33. 이게다른데서는잘써지는데요 창화면게임에세는글씨가안먹혀요 원래안되는건가요??

  34. 이성재님// 게임에서는 시험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어떤 게임에서 안되나요? 게임들은 부당하게 입력하는 걸 막기 위해 소프트웨어적인 키 입력을 봉쇄하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35. 감사합니다. 루게릭으로 말씀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른 아버님을 위해서 많이 찾고 있었어요. 만 하루만에 좋은 것을 찾았네요.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6. 김동수님// 제게도 큰 기쁨입니다. 불편한 점은 언제든 알려주세요.

  37. 3.2에 버그가 있나봅니다..
    현재 아무리 실행시켜도 작업표시줄엔 보이는데 바탕화면에는 안나타납니다.
    작업표시줄 부분에 우클릭해서 최대화니 이동이니 선택하면
    바탕화면 맨 왼쪽 맨 위에 마우스가 위치되고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할 수 없이 3.1을 다시 다운 받아 사용중입니다.
    클리키가.. 키보드 입력 귀찮을 때 참 요긴하게 씁니다^^;;

  38. 리포터님// 그럴 때는 Clickey.cfg 파일을 지우고 다시 실행해 보시겠습니까?

  39. 이게다른데서는잘써지는데요 창화면게임에세는글씨가안먹혀요 원래안되는건가요??

  40. 키보드님// 게임은 가상 키보드 입력을 막아 놓은 경우가 많아서 그럽니다. 게임 제목과 버전을 알려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41. 윈도우 모바일 XP를 사용하는데 OS자체의 화상키보드에 한글이 없더군요.
    이렇게 한글을 사용 할 수 있는 플그램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함 써보고 좋으면 감사의 글 한번 더 올리지요. 그럼 즐프~

  42. 감사합니다.
    사지마비 지체장애자 보호잡니다.
    이번에 조이마우스를 구입해 호흡으로 컴퓨터를 시작했습니다.
    화상키보드로는 클리키를.. ^^
    환자가 컨트롤이랑 다른 키를 동시에 못눌러 아쉽다 하고 있었는데…
    복사 붙임키가 생겨 더더욱 좋네요.
    오늘 제가 설치 해놓으면 낼 이걸 보며 아주 좋아할 것 같아요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

  43. Mzk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난 뒤로 클릭키 3.1 버전의 복사 붙임기능이 안되네요.
    방법이 있을까요?

    • 너무 오래된 버전이고 원인을 알기 어려운 문제네요. 키보드에서 Ctrl+C, Ctrl+V로 복사 붙임이 되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 3.1버전에 있는 기능인 트레이 아이콘으로 가는기능은 다른버젼은 없나요?

  44. 3.1 버전처럼 트레이아이콘에만 표시가 되는 기능이 다른버전에는 없나요?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